이삼규의 산과야생화

<일본 배낭여행기>/벳부·유후인

벳푸 회전초밥 쿠라스시 비추합니다.

구상나무향기 2024. 2. 21. 13:27
728x90

해안가에 위치한 쿠라스시.

 

 

구글 지도를 찾으면 손쉽게 찾을 수 있는 쿠라스시.

벳푸에 제법 잘하는 스시 전문점이 군데군데 있지만 웨이팅이 길고

또 칸나와 근처에 있어 멀다는 게 단점.

 

숙소에 가까운 곳을 찾다보니 쿠라스시가 검색되어 찾아갔었다.

 

개인적으로 초밥매니아.

 

정말 많은 회전초밥 집을 가봤기에 이곳도 그 정도는 되겠지 하면서

큰 기대 없이 찾아갔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"아니 이 정도 종류 밖에 없다고?"

의아했었다. 사실 일본 어디가나 회전 초밥 집에는 종류가 상당했기 때문이다.

 

그런데 종류는 몇 가지 되지 않았고

맛 또한 완전 기대 이하

 

하나 같이 물컹 거렸고 밥은 간이 되지 않아 밋밋했고

간장을 찍는게 아니라 뿌려 먹게끔 작은 접시는 아예 내 놓지를 않는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그나마 전갱이가 식감이 좋아 한 번 더 주문하고 먹고서는

스톱했었다.

 

식감이 담백하거나 쫄깃한 종류는 단 하나도 없었고

하나같이 물컹거렸으며 특히 고등어 초밥은 비리고 굳어있었다.

 

참치나 방어 그리고 전갱이와 정어리 등 다양한 

종류의 초밥들이 먹는 방식에 따라서 다양하게 어우러져 나오는 일반 초밥과는 달랐고

 

일단 회들이 다 물컹해서 식감이 정말 아니였기에

이 집을 비추하는 이유다.

 

배 채울 게 없어 그래도 우동은 맛있겠지 하고 우동을 시켰는데

그 우동도 너무 맛이 없어

 

"아니 일본 우동이 이렇게 맛 없기는 또 처음이네"라며 씁쓸한 독백을 날렸었다.

 

사실 일본 어디 가도 우동 국물 하나는 시원하고 좋은데

여긴 그냥 짠 오뎅 국물 수준.

 

결국 회전 초밥 집 가서

배 부르기 전에 나오긴 처음. 10접시 먹었나 모르겠다.

 

다들 벳푸 가서 쿠라스시 검색한다면

참고들 하시길. 나 같이 초밥 먹고 싶어 일본 여행 온 사람들에겐 비추.

 

뭐 각자 기준이겠지만 초밥 좋아하는 사람들에겐 실망일 수 있기에...

일본 여행까지 갔는데 제대로 된 초밥을 먹어야지 

 

굳이 여기서 먹을 이유는...

 

 

 

 

728x90